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차만들기-꽃 음료편(라벤더)

공예

by 헤이영 2022. 8. 21. 19:00

본문

반응형

팬지꽃으로 꽃음료 만들기 인데 맨드라미꽃과 같이 만드는 방법이 비슷하다

북촌문화센터의 꽃차 수업은 신청을 따로 받는 게 아니라 내가 수강하는 날부터 4회를 들으면 된다. 더 듣고 싶으면 입금하면 되고 문의사항은 아래 북촌문화센터를 가면 된다.

https://hanok.seoul.go.kr/front/kor/exp/expCenter.do?tab=3 

 

북촌문화센터 | 전통문화강좌

전통문화강좌 안내 – 안방, 사랑방, 대청마루, 별당, 기타 강의실의 요일별 강좌 정보 제공 구분 안방 사랑방 대청마루 별당 기타 강의실 월 오전 오후 화 오전 닥종이 인형 오후 야간 장구와 함

hanok.seoul.go.kr

들어가면 각 강의랑 강의의 강사님 연락처가 있기에 여기서 보고 연락해서 신청하면 된다.

위치는 안국역에서 5분 거리에 있다.

 

현재 수업은 매주 목요일 저녁7시부터 9시까지 하는 수업이다:) 

 

| 재료

라벤더 3g, 끓는 물100ml, 찬물 100ml, 설탕 100g + (비단향꽃무차 넣어서 하니 계피향이 났다.)

| 효능

신경 안정 효과, 진통, 혈관개선, 근육 긴장완화, 상처회복과 진정, 면역력 강화, 해충퇴치, 노화 예방 등에 좋습니다. 하지만 저혈압인 사람에게는 혈압이 더 낮아져 안좋고,  또한 임산부는 자궁수축등의 우려가 있어 피하는 게 좋습니다.  

| 만드는 법

1. 꽃차 3g을 용기에 넣고 끓는 물100ml를 넣고 15초 정도 흔들어준다. 이보다 더 해줘도 된다. 수저로 꾹꾹 수색이 많이 우러나오게 하면 좋다. 

 

2. 찬물 100ml를 넣고 10분 정도 우림한다. 수저로 꾹꾹 누른다. 

3. 꽃을 걸러낸다. (남는 물 대략150ml)

4. 설탕을 넣고 저어주면서 설탕을 완전히 녹이면 끝-!

 

*유통기한이 짧아 2-3일 이내 냉장보돤하고 소비하는 게 좋다.

 

수색도 예쁘고 맛이나 향이 카네이션 꽃음료보다 강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라벤더 꽃음료가 더 맛있었어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