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제는 무기력이다

일상

by 헤이영 2023. 4. 22. 23:02

본문

반응형

제목: 문제는 무기력이다.

저자: 박경순

날짜: 422 토요일

 

 

 

요즘 자기계발이고 일이고 의욕이 안나고 처져서 심리에 대한 책을 찾아보다. 제목이  꽂혀서  책을 읽게됬다. 요즘 내가 왜이렇게되는지 원인도 알아보고 하려고 했는데, 현재 뭘해도 의욕이 안나는  상태가 무력이 맞는데 뭔가 활동은 해서 약간 있는   알았는데 책에서 적혀있는  보면 내가 현재에 몰입해서 하루하루  살지 못하니 미래에 대해 불안하고 절망하고 하니 현재에 집중해서 해결하는 우선순위를  정해서 해결해 나가야하는데 딴생각을 하고 앉아있으니 현재 하는 일에 만족도 못하고 다른 일도 이도저도 아니니 의욕이 안나는  같다.

 

또한 재작년 작년에  안좋은 일이 연달아 있어서 그에대해 탈진해 에너지가 없는 것도 한몫한거 같다.

 

모든 발달 단계를  거쳐온 사람은 무기력에 빠져도 금방 회복할  있지만 아닌 사람은 회복단계로 올라오기 힘들다고 한다. 절망에 금방 빠지고 오래 유지되고 악순환 반복이 쉬워진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나는 성인이고 예전의 어린시절과 달리  선택에 따라 변화할수 있는  알고 꾸준히 하면 된다는걸 안다.  책을  읽어보면 내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를 세우고 성취는 100% 아니라도 근접할 있게 거기에 맞게 노력을 모래  알씩 행동으로 성취감을 이루면서 무기력이 조금씩 회복할  있는 같다. 현재는  목표가 흔들리고 내가 현재 상황을 해결하는게 힘들다고 생각해 잠깐 무기력에 빠졌지만 이것도 지나가는거고 다시 챌린저스든 강제성으로 움직일  있게 나를 움직이면서 조금이라고 나아질  있는 나를 믿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