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인지옥

일상

by 헤이영 2023. 4. 18. 22:49

본문

반응형

요즘 책읽는데 월급쟁이 부자들에서 게스트 초대하면서 책 추천하는 게 있어서 간간히 섞어서 읽고 있는데
노인지옥이라는 책을 추천해주셔서 읽어봤는데 보면 볼 수록 심란하다.



노인지옥 표지



제목 : 노인지옥
저자 : 아사히 경제 신문부
날짜 : 2023년 4월 16일

이번주 노인지옥이라는 책을 읽었다. 내용은 처음에는 일본의 요양시설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을 취채하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 즉 노인 분들에게 현재의 시설에 대한 현실과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다 점차 시설의 관계자들 그리고 지차체의 시스템 그리고 이를 지원하는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단점과 부작용 등을 이야기하면서 이후 에 좋은 사례들을 설명하는 데 처음에는 이용자들이 큰데는 대기가 많아 소규모로 하는데 서 이용할땐 왜 기다리다 더 좋은데 가지 하고 보다 점차 제도와 세금 생활고등의 삼중고에 대해 보면서 어쩔수 없이 이용하는 상황과 이를 역이용해 이득을 취하려는 시설들의 악순환만 반복되는 관행들에 대해 보면서 나도 나중에 늙어 가면 내가 스스로 수익이 들어오는 뭔가를 하지 않으면 누구도 나를 책임져주지 않는다는 걸 알았다. 이분들도 처음에는 세금을 성실히 내면 나중에 국가가 책임져주겠지하면서 세금이 점점 높아져도 열심히 내면서 살다 막상 아파서 시설에서 지원받아 살 때 어디 누구도 심지어 자식도 어떻게 될 지 모르는 상황에서는 내가 수익이 없는 나이에 비참해 질수 있는 현실에 대해 알게 되며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한은 뭘지 생각해 보게 되고 나아가 주식, 예금,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기술로 꾸준히 돈이 들어 올 수 있게 재태크를 지금 부터라도 열심히 하고 건강 관리 진짜 잘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내가 나이가 들어 내 재산등에 대해 관리 할수 없게 됬을 때 어떻게 할지랑 트랜드가 계속 바뀌어가는 현실에서 내가 계속 공부하면서 현실을 살아가야하는 경각심을 일깨우게 하는 책이었다.


결론은 자기 계발과 계속 돈이 들어올수 있는 투자를 해야한다는 게 내 결론이다.ㅜㅜ 어휴

관련글 더보기